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워킹홀리데이/유럽여행

[프랑스/파리] 파리 맛집 추천/ 파리 레스토랑 추천

by 깡호사 2021. 3. 15.

파리에서 약 3주 동안 있었는데, 그동안 다녀왔던 레스토랑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오르세미술관맛집 #코코리코 #에스카르고맛집

 

프랑스에 오면 한 번쯤은 먹어줘야 하는 에스까르고(달팽이 요리), 파리에 도착해서 처음 먹어본 에스까르고였는데요, 지금 회상해도 프랑스에서 먹은 에스까르고 중에서 코코리코의 에스까르고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소스가 풍미 있어서 맛있었어요. 바게트랑 같이 먹으니까 천국의 맛이었습니다.

단호박 샐러드(?)가 있는 스테이크는 적당히 먹을만했고, 양파수프도 유명해서 시켜봤는데... 다시는 양파수프를 먹지 않게 됐어요.

 

전반적으로 만족도 높았던 레스토랑입니다. 역시 한국인에게 인기 많은 레스토랑답게 서버분이 한국말을 조금 할 줄 알았습니다. 유쾌했던 식당이었습니다.

 

#마레지구맛집 #파리바게뜨맛집 #huré

 

프랑스는 바게트의 나라로 유명하죠. 그래서 최고의 바게뜨 대회(?)를 매년 개최합니다. 1등을 한 빵집은 프랑스 대통령의 바게트를 제공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hure는 2015년 파리의 바게뜨 대회 1위를 한 곳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았어요.

저는 참치가 들어간 바게뜨를 시켰습니다. 보통 4~6유로 정도 하데요, 살인적인 프랑스 물가를 생각해보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쌀국수맛집 #오페라역맛집 #pho14

원래 웨이팅이 많은 곳인데,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인지 웨이팅 없이 들어갔습니다. 짜조와 쌀국수를 시켰는데, 파리에서의 11일 차인데 파리에서 먹은 것 중 가장 맛있었어요.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고요. 연예인들도 많이 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2번은 방문했던 찐 맛집이에요.

 

#에클레어맛집 #maison pradier

 

 

여기도 파리의 최고의 초콜릿 에클레어상을 받은 가게라고 합니다. 너무 비싸서 2개밖에 못 샀어요. 원래 마카롱보다 에클레어를 더 좋아해서 사봤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한 번쯤 가보기 좋은 곳! 초콜릿 에클레어가 유명하니 초콜릿으로 꼭 드셔보세요.


#메르시매장 근처 맛집 #피자맛집 #big love

메르시 매장을 구경하고 저녁을 먹으려고 돌아다니다가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고 있길래 같이 줄 서서 들어갔던 식당이에요. 정보 1도 없이 들어갔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한국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맛집이었어요.

직원 대부분이 이탈리아 사람 같았습니다. 영어&불어 모두 잘하시더라고요. 직원분에게 추천을 받아서 피자 1개와 트러플 파스타를 시켰어요. 피자는 조금 짰고, 트러플 파스타는 진짜 맛있었어요. 들기름 뿌린 것 마냥 고소했어요. 다음에 파리를 또 간다면 가고 싶은 곳입니다.

 

#노트르담성당 근처 맛집 #햄버거 맛집 #Hamler's burgery

이 곳은 파리 유튜버 분이 추천해주신 햄버거 맛집이에요. 햄버거를 정말 좋아하는 친구랑 같이 가서 hippy, hamler's 버거 하나씩 먹었습니다.

치즈 감튀랑 같이 시켰는데, 치즈가 위에만 뿌려진 게 아니라 사이사이에도 꾸덕하게 치즈가 있었어요.

이게 hippy버거였던 것 같아요. hamler's버거는 사진을 못 찍었어요. hippy버거는 건강한 햄버거 느낌, hamler's버거는 칼로리 폭탄, 맛있음의 조합! 진짜 맛있었어요! 햄버거 좋아하는 친구는 hamler's버거가 인생 버거라고 합니다. 가게 된다면 hamler's버거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