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간호사

카타르 sidra hospital 시드라병원, 간호사 숙소 투어

by 깡호사 2023. 12. 4.

사우디간호사로 일하면서 친하게 지냈던 나의 필리핀 프리셉터는 사우디간호사를 그만두고 카타르 시드라병원으로갔다. 덕분에 카타르 도하에 놀러가서 프셉 숙소에서 머물면서 병원투어, 도하 시내구경을 다닐 수 있었다. 그때 나도 사우디병원 퇴사진행중이었기 때문에, 카타르 시드라병원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필리핀 프리셉터가 사우디병원을 그만두고 카타르병원으로 간 이유 / 카타르 병원의 장점

  1. 필리핀 간호사의 월급이 2배 이상 차이가 난다. (사우디는 국적별로 임금을 다르게준다. 사우디에서 필리핀간호사는 한국간호사의 대략 반정도의 임금을 받는데, 카타르병원에서는 10000사르 이상의 월급으로 시작한다고 한다.)
  2. 낮은 근무강도 (사우디 병원은 인력이 빠져나가면서 점점 일이 힘들어지고있는데, 카타르에서는 비교적 낮은 업무강도로 근무하고 있다고 한다.)
  3. 선택적 오버타임 (사우디에서는 오버타임이 필수이다, 내가 선택할 수도 없고 주어진대로 오버타임을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카타르에서는 매니저가 각 간호사가 원하는 오버타임의 수를 반영하여 근무표를 짠다.)
  4. 출국시 re-entry visa받을 필요가 없다. (사우디에서는 내 비자가지고 해외를 나가도 reentry visa를 받아야 들어올 수 있다. 이게 그냥주는게 아니라 office에 가서 신청, 수령을 해야하고-당일에 안됨, 돈도 내야하는데, 카타르는 그런거 없다. 한국처럼 내 오프날 그냥 자유롭게 해외에 다녀올 수 있다.)
  5. 술이 있는 나라 (사우디에서 술을 못마셔서 얼마나 힘들었는가...비록 정해진 식당에서만 술을 판매하지만, 그래도 술이 아예 없는 곳과 있는 곳은 다르지..)
  6. 기숙사 1인 1실 제공 (사우디에서는 국적에 따라 임금도 차별지급하지만, 숙소의 급도 다르게 주어진다. 필리핀 신규는 말그대로 컨테이너박스 같은 것으로 만든 숙소에서 지낸다.. 그런데 카타르는 직원들의 숙소가 1인1실 오피스텔급의 숙소를 제공한다. 또한 침대, 스마트tv, 와이파이, 세탁기, 전자레인지, 건조기를 제공한다.)
  7. 물가가 사우디보다 저렴하다.(물가가 전반적으로 저렴하고, 사우디에서는 우버를 사우디인 드라이버들만 할 수 있게 되면서 금액이 좀 비쌌는데, 카타르는 드라이버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 있었다. 내가 탄 우버도 필리핀이 드라이버였음.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우버가격이 사우디보다 더 저렴하게 느껴졌다. 기사님들도 영어를 다 잘하고 젠틀하고, 차 상태도 깨끗했음(사우디와 다르게..))
  8. 병원내 능력별 직급체계 (사우디는 경력에 따라 차지가 되고, 또 아무리 경력이 많아도 국적이 동남아라면 승진에 한계가 있다. 카타르도 물론 웨스턴이 대부분의 매니저급이지만, 차지가 되기위해서는 PALS를 따야 하고 면담도 해야된다는 등 나름대로의 체계가 있었다. 사우디에서는 1-2년차 되면 차지를 막시키는데, 소아과 간호사 병동의 차지가 되기 위해서는 PALS가 있어야 된다고하니, 정말 일리가 있다고 생각했다. 또 차지급이 되면 월급도 오른다고 한다.) 
  9. 시설이 좋음 (나는 사우디병원 kasch건물도 최신식이고 나름 참 크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시드라 병원은 정말 좋다.... 비교 불가)

(장점이 더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이 안나서 일단 여기까지 정리하겠다.)
 

카타르 시드라 병원(SIDRA HOSPITAL) 사진

Sidra Medicine - google

시드라병원은 굉장히 크다. 그래서 밖에서 모두 담지 못해서 시드라병원에서 이미지를 퍼옴!

시드라병원의 밖에는 이렇게 임신과정을 보여주는 조각상이 있다. 여성/아동 전문병원이라 그런듯!

정말 현대적으로 지어졌다. 병원이라기보다 호텔이나 백화점 같았다. 사람이 없어서 그렇게 느꼈던 것 같기두.. 나는 주말에 가서 더욱 사람 구경을 못했다.

 실내정원.. 병동에서도 보이도록 디자인되었다.

갑자기 화질이 구려진 이유) 동영상을 찍은걸 캡쳐했다...
직원/방문객을 위한 식당, 매점. 주말이라 그런지 문을 연 곳이 별로 없었다. 다양한 메뉴를 팔고 맛있다고 한다!


카타르 시드라 병원(SIDRA HOSPITAL) 직원/간호사 숙소 사진

1인 1실, 방1+거실1+화장실2 구조이다.
욕조는 없고, 샤워부스가 있다. tv, 와이파이까지 풀옵션!
복도랑 방음은 잘 안된다고 한다, 하지만 그건 알야마마도 마찬가지..!

필리핀 아떼가 해준 아침밥~!
 

컴파운드 내에 있는 매점이 거의 마트급으로 다양한걸 판매하고 있다. 알야마마의 린마트는 비교도 안됨..

추가) 시드라 병원 앞 국립도서관 Qatar National Library

 

카타르 시드라병원 바로 앞에는(위치는 바로 앞인데 지하철 통해서 건너가야해서 10분?걸어야하긴함..) 국립도서관이있다. 한번 구경가봤는데 세상에 너무 예쁘다.. 이런 도서관 있으면 맨날 출근전/후로 공부하겠다 ㅠㅠ 뭔가 여기보고 더 시드라병원 가고싶었다.

 
다시봐도 정말 좋았던 시드라 병원,
그래서 나는 카타르 시드라 병원에 지원하게 되는데... 지원한 이야기는 다음 블로그에서 써보도록 하겠다!

댓글